본문 바로가기
Kiri's Diary/키리 취준

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합격

by Podo-포도쨈 2019. 4. 7.

 

 

 

 

땄다! 땄다요! 뻘짓했던 나를 한 대 치고 싶었는데, 다행히 한 번에 실기를 붙었다. 

컴활 실기는 그냥 유동균 커리큘럼만 따르면 되는 것 같다. 3단계 시험직전 모의고사를 계속 돌리면 되는데, 한 강의 당 시간이 두시간 반, 세시간 이래서 사실 여러번 듣기는 쉽지 않다. 특히 나 같은 경우는 한 문제 강의를 먼저 듣고, 혼자서 다시 한 번 해보는 식으로 강의를 들어서 시간이 배로 들었다. 꼼꼼하게 한 번 쫙 돌리고, 액셀 계산 문제 중에서 어려운 것, 미 필터, 그리고 액세스는 쿼리 정도 다시 들었던 것 같다. 그리고 시험 보러 가는 전철 안에서 ado 어쩌구 공식 외웠고, 피벗테이블과 액세스 쿼리 부분 계속 훑었다.

시간 재고 문제 푸는 연습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 긴장이 많이 되었는데, 오히려 그 조급함 덕분에 어찌어찌 시간 내에 문제를 거의 다 풀 수 있었다. 마지막 프로시저 문제 2번은 쉽게 나왔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못 풀었고, 액셀 계산 문제 두 개, 액세스 쿼리 두 문제를 못 풀었다. 시험을 한 번 밖에 보지 못해서(...) 난이도가 어려운 편이었는지, 쉬운 편이었는 지는 잘 모르겠다. 액셀은 계산 문제가 어려웠고, 액세스는 쿼리가 어려웠다. 특히 액셀 계산 문제가 유동균 강의와 달리 표 하나 엄청나게 크고 복잡한 걸 주고 거기서 다섯 문제가 다 나와서 무척 당황했던 기억이 난다.

팁 아닌 팁을 하나 적자면 그냥 3주에서 한 달정도 기간을 잡고 시험 접수 먼저 한 다음 공부 시작 하는 걸 추천한다. 이게 시험 날짜가 정해져 있지가 않으니까 자꾸만 나태해진다. 한 달이면 충분한 시험이니 접수 먼저 하고 한 달 빡세게 공부해서 한 번에 따 버리기.

'Kiri's Diary > 키리 취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합격  (0) 2020.10.22
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합격 후기  (0) 2019.02.16
JLPT N1 합격  (0) 2019.01.27
컴퓨터활용능력 필기 1급 후기  (0) 2018.12.18